객체
: 속성과 기능을 담는 하나의 단위 (ex. 컴퓨터, 계산기, 자동차 등의 유형 객체 & 덧셈, 뺄셈 등의 무형 객체)
객체 선언)
클래스
: "청사진" 또는 "설계도" /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틀로, 어떤 객체가 가져야 할 속성과 동작을 정의한다.
클래스의 구성
1. 속성 (멤버 변수, 필드)
2. 생성자 (객체 조립 설명서) - 객체가 생성될 때 호출되며 객체를 초기화하는 역할
- 클래스와 이름이 같다.
- 반환 자료형이 존재하지 않다.
- 여러 개가 존재할 수 있다.
3. 기능 (메서드, 함수)
Person 클래스 예시@
public class Person {
// 1. 속성(필드, 멤버변수)
String name;
int age;
String address;
// 2. 생성자(조립설명서)
Person(String name, int age) {
this.name = name;
this.age = age;
}
// 3. 기능(함수, 메서드)
void sayMyName(){
System.out.println("나의 이름은 " + this.name + "입니다.");
System.out.println("나의 나이는 " + this.age + "입니다.");
}
int sum(int value1, int value2) {
int result = value1 + value2;
return result;
}
}
인스턴스
: 인스턴스화를 통해 만들어진 객체 (*인스턴스화: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만드는 과정)
인스턴스화 예시@
클래스명 객체명 = new 클래스명(생성자 매개변수);
Person personA = new Person(inputstr, inputint); // 인스턴스화 (공간은 가변적)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동등성과 동일성 (0) | 2024.11.22 |
---|---|
오버로딩 (2) | 2024.11.14 |
얕은 복사, 깊은 복사 (0) | 2024.11.12 |
JDK 구성 요소 (1) | 2024.11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