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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, 클래스, 인스턴스

객체

: 속성과 기능을 담는 하나의 단위 (ex. 컴퓨터, 계산기, 자동차 등의 유형 객체 & 덧셈, 뺄셈 등의 무형 객체)

객체 선언)

 

클래스

: "청사진" 또는 "설계도" /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틀로, 어떤 객체가 가져야 할 속성과 동작을 정의한다.

 

클래스의 구성

1. 속성 (멤버 변수, 필드)

2. 생성자 (객체 조립 설명서) - 객체가 생성될 때 호출되며 객체를 초기화하는 역할

  • 클래스와 이름이 같다.
  • 반환 자료형이 존재하지 않다.
  • 여러 개가 존재할 수 있다.

3. 기능 (메서드, 함수)

 

Person 클래스 예시@

public class Person {
    // 1. 속성(필드, 멤버변수)
    String name;
    int age;
    String address;

    // 2. 생성자(조립설명서)
    Person(String name, int age) {
        this.name = name;
        this.age = age;
    }

    // 3. 기능(함수, 메서드)
    void sayMyName(){
        System.out.println("나의 이름은 " + this.name + "입니다.");
        System.out.println("나의 나이는 " + this.age + "입니다.");
    }

    int sum(int value1, int value2) {
        int result = value1 + value2;
        return result;
    }
}

인스턴스

: 인스턴스화를 통해 만들어진 객체 (*인스턴스화: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만드는 과정)

 

인스턴스화 예시@

클래스명 객체명 = new 클래스명(생성자 매개변수);

Person personA = new Person(inputstr, inputint); // 인스턴스화 (공간은 가변적)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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